본문 바로가기
야구이야기/프로야구이야기

야구 승부치기는 언제부터

by 스포츠야 2024. 8. 26.
반응형

인기리에 방영하고 있는 최강야구에서 독립리그대표팀과 9회까지 5대 5.  최강야구 최초로 승부치기가 연출되었다.   때문에 야구승부치기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고자한다.   물론 잘 아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최강야구 인기에 힘입어 몬스터즈를 응원하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서 짧게 설명하고자한다.    

 

 

황영묵신인왕 가능성은?

 

야구에서의 승부치기


야구 경기에서 9회까지도 승부가 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바로 승부치기라는 특별한 방법으로 승부를 가리게 됩니다. 승부치기는 마치 축구에서의 승부차기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데요, 오늘은 야구의 승부치기가 무엇인지, 어떻게 진행되는지 자세히 알아볼 거예요.


야구 경기에서 승부치기는 9회까지 승부가 나지 않을 때, 연장전에서 승부를 빠르게 가리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이에요. 마치 긴 줄다리기에서 승부를 내기 위해 힘을 더 쏟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죠.



승부치기, 언제부터 시작되었을까요?

 


승부치기는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때 처음 도입되었어요. 그때는 10회까지 승부가 나지 않으면 11회부터 승부치기를 시작했답니다. 덕분에 더욱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볼 수 있었어요.

승부치기, 어떻게 진행될까요?

 

승부치기가 시작되면, 공격하는 팀은 아주 유리한 상황에서 시작해요. 바로 1루와 2루에 주자가 있는 상태에서 시작하는 거죠!   마치 게임에서 아이템을 얻어서 시작하는 것처럼, 공격팀에게는 더 많은 기회가 주어지는 셈이에요.

 

자리톡 월세환급 최대 450만원

 

승부치기 예


만약 10회 초에 4번 타자가 타석에 들어선다면, 2루에는 2번 타자, 1루에는 3번 타자가 주자가 되는 거예요.

 

 

승부치기, 언제부터 시작되었을까요?


승부치기를 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어요.

경기를 빠르게 끝낼 수 있어요. 연장전이 길어지면 선수들이 지치고, 관중들도 지루해할 수 있잖아요?  승부치기를 통해 경기를 빠르게 끝내면 선수들도 덜 힘들고, 팬들도 더 재미있게 경기를 볼 수 있어요.더 극적인 경기를 만들 수 있어요. 1, 2루에 주자가 있는 상태에서 시작하는 승부치기는 언제든지 역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긴장감 넘치는 경기가 될 수 있어요.

 

메이저리그에서는 어떨까요?

 

 

 

메이저리그 하면 서든데스방식으로 꼭 승자를 가렸죠.  메이저리그에서 최장시간 경기는 1981년 5월 8일에 열린 시카고 화이트삭스와 밀워키 브루어스 간의 경기.   이 경기는 무려 8시간 6분 동안 진행되었으며,  25이닝이 소화.   경기는 결국 화이트삭스가 7-6으로 승리로 끝났고 이 경기는 메이저리그 역사상 가장 긴 경기로 기록되었다.   

 

 

제가 기억하기에는 이렇게 기억읗 하고 있는데 혹시 틀렸다면 댓글로 정확한 정보 부탁드립니다.   각설하고 메이저리그 역시 부상 등의 이유로 2021년부터 승부치기를 도입했어요. 메이저리그의 승부치기는 10회부터 시작하며, 2루에만 주자가 있는 상태에서 시작하는 것이 특징이에요.

 

승부치기는 짧은 시간 안에 승부를 가릴 수 있고, 더욱 긴장감 넘치는 경기를 만들어주기 때문에 많은 야구 팬들이 좋아하는 방식이고 선수들의 부상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반응형